2. FLASH MEMORY 개발 개요
미국 Intel이 1971년 일명 FAMOS(Floating gate Avalanche injection MOS)라 불리우는 부유 게이트 구조의 불휘발성 메모리(EPROM)를 처음 발표하였다. 이것은 자외선을 쪼여 축적된 데이터를 소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광 조사를 위한 창이 달린 패키지가 필요하며, 더욱이 사용장소에
Ⅰ. 개요
어떤 과학자들은 홀로그래픽기술이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모든 저장장치들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 홀로그래픽 메모리시스템은 기록면에 데이터를 겹겹이 쌓아올릴 수 있도록 장려한다. 서로 다른 각 레이어들은 레이저광의 각도 변화에 따라서 데이터를 읽을 수 있다. 홀로그래픽
Ⅱ. RAM과 ROM
1. RAM
1) RAM의 개념
컴퓨터에서 랜덤 액세스 메모리(영어: Random Access Memory) 즉 램(RAM)은 읽고 쓰기가 가능한 주기억 장치이다. 반도체 회로로 구성되어 있다. 흔히 RAM을 읽고 쓸 수 있는 메모리라는 뜻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은 오해다. RAM은 어느 위치에 저장된 데이터든지 접근(읽기 및 쓰
flash mob is generally applied only to gatherings organized using telecommunications, social media, or emails. People who participate in flash mobs are called flash crowd. These days, flash mob marketing is used in many businesses, such as movie business, public enterprises, TV broadcasting station, memorial days promotion (ex.Hyun-Choong day memorial) and so on. If this flash mob marketing is co
I. 문제 내용
(컴퓨터의이해 1학년)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3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슈퍼컴퓨터에 대
1. 주제 선정 및 개요
MP3플레이어는 그 동안 비휘발성 저장 공간으로 “플래시 메모리”라는 것을 사용해 왔다. 이 방식은 읽는 속도도 빠르고, 전력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내용을 보존할 수 있으며,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와 달리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널리 이용되어 왔다.
그러나 이런 플래시 메모리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제품의 차별화와 디자인의 독창성으로 세계1위가 되고자 하는 기업의 경영이념을 꾸준히 제품으로 보여주려고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다. 레인콤은 비록 다른 대기업들보다 늦게 MP3시장에 진입 하였지만 지금은 당당히 대기업들을 물리치고 세계1위의
3. 렌즈
빛은 우리의 눈이나 카메라가 물체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 구체화되고 조절되어야 한다.
정방형의 감광된 필름을 한 사람 앞에 단순히 놓아둠으로써 그의 형상이 필름에 나타나기를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런 문제들을 극복한 것이 렌즈이다. 렌즈는 카메라 앞에 있는 피사체에서 반
06년에는 65nm 4Gb 제품, 07년에는 1cell에 4Bit를 격납할 수 있는‘Quad Bit’를 적용한 8Gb 제품의 시장투입으로 NAND를 선도하는 「삼성전자」나 「도시바」를 맹추격할 계획이다. 이러한 제품을 실용화해 나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기술이 ORNAND이다. Mirror Bit 테크놀로지를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고속 쓰기·읽
Ⅰ. 서론
컴퓨터와 인터넷, 디지털기술의 발달로 컴퓨터는 생활과 업무를 할 때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있다. 현대사회에서 컴퓨터가 없이는 한시도 업무를 진행 할 수가 없게 되어 있으며, 컴퓨터에 데이터를 입력하기 위해서 다양한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있다. 또한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